최재홍 목사의 카톡큐티 - 네비게이션과 내 인생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피니언] 최재홍 목사의 카톡큐티 - 네비게이션과 내 인생

작성일 : 2022-11-10

페이지 정보

본문

caaa278bae9790ab492d1c0f194cb3da_1668116971_7573.png
 


 하늘 길과 바다 길, 그리고 땅끝까지 다니려면 중요한 필수품이 하나있습니다. 바로 네비케이션입니다. 


 그냥 줄여서 ‘네비’라고 편하게 부릅니다. 어디로 가든지 핸들을 잡으면 습관적으로 목적지를 입력하고찾게 됩니다.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네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으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성능에 따라서 최근에 만들어진 길로 안내를 받기도 하고, 막히고 정체되는 오래된 길로 안내를 받기도 합니다. 


 때로는 내가 원하는 길로 가고 싶어도 계속해서 ‘네비’는 다른 길을 추천하고 나의 이동 경로를 이끌어갑니다. 


 네비게이션을 믿어야 하지만 오래되고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엉뚱하게 안내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한 번은 가족들과 함께 바닷가 근처에서 길을 잃었는데, ‘네비’는 엉뚱한 길로 인도했습니다. 잠시 이동을 하는데 화면에서는 제 차가 바닷 속으로 들어가 주행하고 있었습니다. 함께 동승한 저희 가족들이 웃음이 터졌습니다. 그리고 아들이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빠, 이젠 저 여자분 말을 잘대들으면 안되요!…..  ”라고 말입니다. 배꼽이 빠지도록 한바탕 웃었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네비 여사님’ 때문에 웃기도 하고 소중한 시간과 약속에 낭패를 당하기도 합니다.


 제가 새벽에 일어나서 기도하고 아침마다 발송하는 문서 사역중에 하나는 바로 말씀 큐티입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루를 인도함 받는 인생은 최신의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한 영적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밤새도록 소화되고 비워진 몸 속에 활력이 넘치는 에너지를 공급해서 다시 또 하루를 힘차게 살아가게하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 중에는 오래전에 받은 은혜로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예전의 정보로 오늘 안내를 받는 것처럼 예전의 은혜의 감격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것은영적 한계를 느끼게 합니다 


 업테이트 되지 않은 도로정보를 장착한 ‘네비’를 통해서 먼 길 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요? 모르긴해도 여행을 망치게 될 것입니다. 예정된 것입니다. 큰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누구를 탓하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가 날마다 새롭게 풍성한 양식을 먹고 성장하길 원하십니다. 


 유초등부, 혹은 중고등부 시절에 받은 은혜만 좋다고,  그 방식과 스타일만 고집할 수도 없습니다. 


 지금 신앙과 공동체의 모습이 다르다고 깎아내릴 필요는 없지만 날마다 새로운 은혜를 받아야 삽니다.


 은혜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 영혼을 살리는 핵심 영양소입니다.


 자기가 준비한 만큼, 변화한 만큼, 새로운 은혜의 세계로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실 은혜를 위한 열정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난 번 글에서 밝혔듯이 펜데믹을 통해서 혼란기, 적응기, 도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펜데믹 기간동안 자신을 준비하고 투자하고 노력한 사람들은 분명히 새로운 인생의 전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영적 도약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영적 세계에서 반드시 은혜는 받아야 삽니다.


 우리는 날마다 성령께서 인도해 주시는 새로운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최신 정보를 업그레이드 한 네비게이션이 여행에 꼭 필요하듯이, 오늘의 다양한 은혜가 이민 생활을 하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큰 은혜의 바다를 항해하는 기쁨이 있기를간구합니다. 


 말씀만이 소망이요, 기도만이 살 길입니다. 샬롬!



caaa278bae9790ab492d1c0f194cb3da_1668117258_7142.jpg 

최재홍 목사

쉴만한 물가교회

joshchoi0331@hot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