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예수혁명’ 박스오피스 3위, 헐리우드 극장가 기적적 흥행돌풍 > 미주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주교계뉴스] 영화 ‘예수혁명’ 박스오피스 3위, 헐리우드 극장가 기적적 흥행돌풍

작성일 : 2023-03-07

페이지 정보

본문

일부 극장에선 기도와 예배 이어져 소셜미디어에서도 큰 화제

2d868498a166922e2653e581930f5fcb_1678246998_3207.jpg
 



 영화 '예수혁명(Jesus Revolution)'은 60년대/70년대 히피들이 이끈 부흥의 실화를 담은 신앙 영화로, 주말 박스 오피스에 3위에 올라 할리우드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1960년대/70년대 히피와 그를 받아들인 보수적인 목사의 진실한 실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는 지난 주말 158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예상 수익의 두 배 이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주말에는 더 많은 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프로듀서 케빈 다운스는 크리스천 헤드라인과의 인터뷰에서 관객들의 반응에 "놀랐다"며 "기도가 응답된 것 같다."며 "수익은 기대를 뛰어넘었고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예상치 못한 성적으로, 1위는 물론이고 2위까지도 돌파하며 주말 흥행 순위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이 영화는 155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며, Box Office Pro에서 지난주 예상된 범위(700만 달러 ~ 1200만 달러)의 두 배 이상의 수익을 얻었다. 소셜 미디어엔 영화를 보기 위한 인파로 가득 찬 극장의 이야기로 화제가 됐다.


 관람객 제이슨 로마노는 "평범한 비주얼과 음악적 열정, 독특한 이야기, 유익한 역사"로 이루어진 '예수혁명'을 "Plainville, Connecticut"이 한 영화관에서 꽉 들어찬 관객들과 함께 관람했다는 글을 올렸다.


 캘리포니아에서는 LifeBridge Community Church의 케빈 포스터 목사의 Facebook 게시물에 따르면 10명이 영화가 끝난 후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예배와 기도 시간도 있었다"고 쓰여 있었다.


 다른 캘리포니아 극장에서는 기술적인 결함으로 영화가 중단되자 예배가 시작되었다는 증언이 터져나왔다. 그 증언에는 어린 소녀가 일어나 "관객을 마주보고 누가 기도가 필요한지 물었다. 사람들은 기도를 요청하기 시작했고, 이 소녀와 친구들은 이들에게 기도했다. 그녀는 그 후에도 누가 그리스도에게 삶을 바치고 싶어하는지 물었다."


 'Jesus Revolution'은 'I Can Only Imagine', 'American Underdog', 'I Still Believe' 및 'Woodlawn'과 같은 작품을 제작한 Kingdom Story라는 회사에서 제작되었다. 다운스는 Kingdom Story의 공동 창립자 중 한 명이다.


 다운스는 "문화가 'Jesus Revolution'을 위해 준비되어 있었다"며 "최근 애즈베리 대학교 및 기타 학교에서 부흥이 일어났고 몇 주 전에는 버팔로 안전 수비수 다마르 햄린의 쓰러짐 이후 스포츠 세계가 기도를 받아 들였다. 이번 영화의 개봉일인 2월 24일은 최근의 이러한 사건들보다 이전에 발표되었다"고 말했다.


 이 영화는 관객들이 영화를 시청한 후에 평가하는 CinemaScore에서 A+ 등급을 받았다. 또한 Rotten Tomatoes에서는 확인된 관객들의 평점이 100점 만점에 99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Jesus Revolution'의 성공은 주목받았다. 데드라인은 "Jesus Revolution은 라이온스게이트에게 신앙 영화에서의 승리입니다"라고 썼다. 데드라인은 또한 Comscore의 PostTrak에서 관객의 90%가 이 영화를 확실히 추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데드라인은 이 통계를 "기적적"이라고 표현했다. "이는 MCU와 스타 워즈 시리즈를 비롯한 모든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이다."라고 데드라인은 말했다.


 이 영화는 조나단 로우미(더 초이스)가 론니 피스비, 조엘 코트니가 그렉 라우리, 켈시 그라머(치어스, 프레이저)가 척 스미스, 킴벌리 윌리암스 페이슬리(파더 오브 더 브라이드)가 라우리의 어머니, 안나 그레이스 바로우가 라우리의 여자친구이자 장래의 아내 캐시 역할을 맡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